etc/낚시2020. 6. 9. 18:16

 

 

지난 주말 오랫만에 고향 여수에 내려갔다가 최근 핫한 돌문어 낚시를 다녀왔다.

오전, 오후에는 일이 있어서 오후 늦게 낚시포인트에 도착했다.

우선 낚시 포인트 공개.

빨간원이 쳐져있는 곳을 집중 공략했었다.

이날의 물때는 7물 조류가 빠른편이라 낚시를 하는데 조금 어려움이 있었다.

평소 채비를 최대한 가볍게 쓰는 편이라 3/8온스 봉돌에 에기 두개를 달아서 채비를 했다.

낚시 요령이라면 조류에 채비를 태우는 식으로 하면 된다.

제일 처음 올라온 문어.

에기는 전에 제주도 한치낚시를 갔을때 산 한치용에기인데 바늘이 꽤나 빳빳해서 쓸만했다.

자세히 보면 봉돌이 보일텐데 한눈에 봐도 봉돌이 과하게 가볍지 않나라는 생각을 할수도 있다.

아까 조류에 에기를 태운다고 했었는데 봉돌의 무게는 조류에 살짝 떠내려갈 정도의 무게를 쓰고 로드를 위로 통통 튀겨준다는 느낌으로 살짝 튕겨주면 새우가 점프하는 듯한 액션이 나오면서 내쪽으로 흘러오게 된다.

(내쪽으로 흘러오기 위해서는 조류의 반대 방향으로 캐스팅)

튕기는 액션중에 낚시대에 묵직한 느낌이 들거나 이물감이 느껴지면 튕겨주던 액션의 2배정도의 폭으로 다시 한번 통 튀겨본다.

그때 단순히 수초에걸리거나 바닥에 걸린거면 툭하고 수초가 끊어지는 느낌이 나는데 문어가 올라탔다면 묵직하지만 계속 끌려오는 느낌이 나게 된다.

그때는 살짝 후킹을 해주고 낚시대를 내리면서 빠른 속도로 여윳줄을 감아주고 그대로 일정한 텐션을 유지하면서 문어를 낚아 올리면 된다.

초보 낚시꾼들이 가장 많이 하는 실수중에 하나가 물고기를 잡듯이 낚시대를 위로 끌었다가 아래로 내리면서 줄감고를 반복하는 것인데.

에기낚시는 바늘에 미늘이 없기때문에 줄의 텐션이 떨어지면 그 사이에 문어가 빠질수가 있다.

그러므로 문어낚시에는 꼭 텐션을 일정하게 유지해주는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볼수있다.

날이 어둑해지자 나온 두번째 조과인 낙지.

생각보다 씨알이 꽤나 컸다.

지금 시즌에는 문어는 대체로 씨알이 작았고 낙지가 씨알이 큰편.

낮에는 잘 잡히지 않는데 밤이 되서 나온듯 싶었다.

그 뒤로 나온 낙지와 문어.

이날 오후 6시부터 새벽 12시까지 낚시를 했는데 조류가 너무 쎈탓인지 마릿수를 하기 힘들었다...

잡은 문어와 낙지는 근처 펜션에서 야식으로~!

알고보니 최근에 어느 유투버가 이곳을 포인트 공개하는 바람에 사람도 많았고 그래서 인지 전에비해 조과가 많이 줄었다 ㅠㅠ

그리고 낚시하는건 좋은데 제발 자신이 만든 쓰레기는 다시금 주워갔으면 좋겠다....

정박되있는 배 위에서 낚시를 하시는 분들도 많은데 배위에 올라가봤더니 온천지를 쓰레기 더미로 만들어놔서 이러다가 부둣가에 아예 진입도 못하게 할까봐 살짝 걱정이 되었다...

낚시를 취미로 건강한 스포츠로 즐기고 싶다면 거기에 따른 기본 매너는 꼭 좀 지켰으면....

Posted by GaePein